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묵시아 피스테라 순례길 3일차 묵시아 알베르게 Muxia Albergue

유럽여행/산티아고 순례길

by 더치만 2023. 11. 19. 22:50

본문

반응형

3일차 올베이로아에서 부지런히 걸으면 묵시아까지 도달할 수 있다. 올베이로아에서 시작할 때 산을 하나 넘으면 이제는 바다까지 편하게 갈 수 있다. 이 코스는 점말 제주도 어디를 걷는 그런 기분을 느끼게 해 준다. 묵시아에 입구에 도착을 하게 되면 멋진 해변길을 만나게 되고 해변을 지나 묵시아에 들어온다. 이 작은 해변가 마을은 땅끝 교회 하나로도 방문해 볼 가치가 있었다.

묵시아 입구 바닷가 앞 표지석
묵시아 입구 순례길 표지석

Day3. 묵시아 Muxia

1) 알베르게 이름

묵시아 순례자 알베르게 Albergue de peregrinos de Muxía

묵시아 시립 알베르게이다. 언덕위에 모던한 디자인의 건물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묵시아 시립 알베르게
묵시아 시립 알베르게

2) 주소

Rúa Enfesto, 22, 15125 Muxía, A Coruña, Spain

- 지도

3) 알베르게 비용

10유로, (2023년 8월 가격이다.)

4) 오픈 시간

오후 1시

5) 리뷰

위치

알베르게들이 몰려있는 오르막길 끝에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다. 모던한 건물이라 눈에 잘 띄는데, 조금 무서워 보인다.

시설

건물은 모던한 거물이고 시설도 모던하다. 건물 내부 공간은 굉장히 넓고 쾌적하다. 건물 2층 중간에 외부로 나가는 공간에 빨래터와 건조대가 있는데, 그늘이 지는 곳이 있어서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다. 태양 따라서 빨래를 옮기는 것이 필요하다. 주방은 있는데, 요리는 할 수 없다. 다. 샤워장과 화장실은 넉넉해서 편하다. 건물 옥상에는 바다가 보이는 테라스가 있어서 석양을 볼 수 있다.

묵시아 시립 알베르게 내부
묵시아 시립 알베르게 내부

저녁식사

알베르게에서 조리를 할 수 없어서 밖에서 사 먹어야 하는데, 묵시아가 관광지이기 때문에 맛집 레스토랑이 많이 있다. 마을 가운데 비비큐집을 이용할 때는 주문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일몰관람

묵시아의 대표적인 일몰은 교회옆 바닷가에서 보는 것이 유명한데, 이 시립 알베르게에 머무르면 밤 10시까지 돌아와야 하기 때문에 해가 10시에 떨어지는 한 여름에는 바닷가를 가기는 어렵다. 알베르게 옥상을 이용하거나, 다른 사설 알베르게를 이용해야 한다. 알베르게 옥상 테라스에서 슈퍼마켓에서 사 온 와인을 친구와 나누며 석양을 보는 것도 좋다.

관광

바닷가 끝을 가면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교회 santuario da virxe da barca가 있는데, 성모님이 발현한 성지라고도 한다. 그 옆에 0km 표지석이 있어서 반드시 가봐야 한다. 묵시아 관광 안내소에서 묵시아 순례길 완주 증명서를 발급해 준다. 크레덴셜을 자세히 살피지는 않는다. 도장 몇개 없어도 가서 받도록 하자.

묵시아 교회
묵시아 상투아리오 다 비르제 다 바르카 교회

 

 

6) 평점

4점/ 5점

이 묵시아 시립 알베르게는 다 좋은데, 주방에서 조리를 하지 못 하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다. 하지만, 옥상 테라스는 오랜 여행을 한 친구들과 작별을 하기 좋은 장소이다. 나는 다음 날 피스테라로 떠나지만, 석양에 빠져 이 작고 아름다운 마을에 하루 더 묵겠다는 친구들도 있었다. 

석양을 바라보는 사람들
묵시아 시립 알베르게 옥상 테라스에서 바라본 석양

 

산티아고 순례길 피스테라, 묵시아 가는 방법과 팁

 

산티아고 순례길 피스테라, 묵시아 가는 방법과 팁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서 피스테라 Fisterra와 묵시아 Muxia를 가는 방법을 알아본다.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는 사람은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 도착을 하면 순례길을 완주했다는 감격도 잠시

netherlands.tistory.com

묵시아 피스테라 순례길 일정, 코스정보, 크리덴셜 안내

 

묵시아 피스테라 순례길 일정, 코스정보, 크리덴셜 안내

산티아고 순례길의 연장선인 묵시아 Muxia 피스테라 Fisterra 순례길은 약 100킬로미터로 3~4일 코스로 알려져 있다. 보통은 피스테라에서 묵시아로 가는 코스가 많이 알려져 있으나, 여기서는 묵시

netherlands.tistory.com

산티아고 순례길 스페인어 미사를 위한 주기도문 오디오 Padre Nuestro.

 

산티아고 순례길 스페인어 미사를 위한 주기도문 Padre Nuestro.

산티아고 순례길을 걸으면 항상 적으면 두세면, 많은면 매일 성당에서 미사를 보게 된다. 천주교 신자가 아니더라도 한두번, 두세번은 친구따라, 또는 순례자 축복을 받기 위해서 경험삼아 성당

netherlands.tistory.com

묵시아 0km 표지석
묵시아 0km 표지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