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티아고 순례길 프랑스길 비야프랑카 몬테스 데 오카 알베르게 Villafranca Montes de Oca Albergue

유럽여행/산티아고 순례길

by 더치만 2023. 9. 28. 22:34

본문

그라뇽에서 30킬로미터 떨어진 비야프랑카 몬테스 데 오카 마을은 산 밑에 있는 마을로 순례길 산을 넘기 전에 순례객들이 쉬어가는 장소이다. 원래 계획은 그라뇽에서 25킬로 정도를 걸을 생각을 하고 시작을 했으나, 25미터 지점에 알베르게에 도착했을 때는 언제나 그렇듯 너무 일렀다. 확실히 걷는 것에 익숙해지고 속도가 붙기 시작했다. 그래서 점심을 먹고 한 코스 더 가기로 했다. 어차피 다음 날 산을 넘으려면 조금 더 가는 것이 유리한 것도 몬테스 데 오카 마을에 가는 동기다 되었다.

Day10. 비야프랑카 몬테스 데 오카 Villafranca Montes de Oca

1) 알베르게 이름

알베르게 산 안톤 아밧 Albergue San Antón Abad

이 비야프랑카 몬테스 데 오카 Villafranca Montes de Oca 에는 예전에는 시립 알베르게가 있었으나 지금은 사라졌다. 그 자리에는 동네가게만이 남아있다. 때문에 알베르게 산 안토 아밧으로 가야만 한다. 알베르게를 찾아 헤매지 말고, 호텔 리셉션으로 가는 것이 좋다. 큰 정문을 지나치지 않는다.

흰구름과 교회
오른쪽 길로 올라 바로 오른쪽에 알베르게 가는 입구가 있다.

2) 주소

C.Hospital, 4, 09257, Villafranca Montes de Oca, Burgos, Spain

- 지도

3) 숙박 비용

15유로, (2023년 7월 가격이다.)

사립 알베르게로 가격이 높다.

4) 오픈 시간

오전 11시, 예약이 가능하다.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5) 리뷰

- 시설

이 알베르게는 호텔에서 운영하는 알베르게 시설로 쾌적하다. 깨끗한 도미토리 방과 부엌, 화장실, 샤워실을 갖추고 있다. 빨래 건조터가 건물 옆에 넓은 잔디밭과 어울려져 있어서 빨래 후 잔디에서 쉬기 좋다. 호텔 레스토랑이 딸려있어서 식사하기도 좋다. 호텔 외에 주변에 식사를 할 만한 곳은 없다.

건물 입구와 나오는 사람
알베르게 산 안톤 아밧 입구이다. 체크인은 아래 호텔에서 해야 한다.

- 주방

주방에 작게 있는데, 간단한 것만 해 먹을 수 있다. 호텔 레스토랑을 이용하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보인다. 하지만, 식료품 가게에서 인스턴트식품을 사다가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는 있다.

- 식료품 가게

옛날 시립 알베르게 주소로 가면 식료품 가게가 있는데, 2시부터는 시에스타로 문을 닫고, 5시에 다시 연다. 순례자 인스턴트 식사와 사과, 음료수, 빵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저녁 외에도 다음 날 산길을 대비해 적당한 먹을 것을 구비하는 것도 좋다. 산길 중간에 기부로 운영이 되는 이동식 스낵바가 있기는 하나 그다지 만족스럽지는 않다. 꼭 권하고 싶은 것은 라벨이 없는 지역 와인이 이곳에서 판매되는데 2유로 정도로 가격이 저렴하다. 와인으로 친구를 사귀어 보는 것도 좋다.

- 영업시기

이 알베르게는 겨울에는 문을 닫는 것으로 되었다. 3월 15일에서 11월 30일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이 기간 외에 순례길을 찾는 분들은 다른 알베르게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 날씨

이 비야프랑카 몬테스 데 오카의 알베르게는 바로 산 밑에 있어서 변덕스러운 산 날씨의 영향을 받는다. 7월 한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순레길 처음으로 비 비슷한 것을 아침 출발 시간에 맞았다. 흩날리는 비를 맞았는데, 지나가는 구름인지 비인지 알 수 없었다. 산을 올라가는 동안 이 상태가 계속되었다. 출발하기 전에 비를 대비해서 배낭 채비를 꾸리는 것을 권한다.

안개비 내리는 몬테스 데 오카 순례길
아침 안개비 내리는 몬테스 데 오카 순례길

6) 평점

4점/ 5점

쾌적한 환경은 좋은 평점을 주기 충분하다. 다만, 비싼 가격과 형식적인 주방이 아쉽다.

산티아고 순례길 필수 준비물, 꼭 챙겨야 할 것.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다. 산티아고 순례길은 최소 30일 이상의 긴 여행, 조금은 특별한 여행이기 때문에 일반의 3박 4일 휴가와는 다르게 알맞은 준비물

netherlands.tistory.com

산티아고 순례길 프랑스길 코스 숙소, 일정, 비용 및 알베르게 리스트

일단 산티아고 순례길을 가기로 했고, 코스는 가장 사람이 많이 가는 소위 인기 있는 프랑스길을 택했다. 이 산티아고 순례길 프랑스 코스 숙소 800km 및 일정, 비용, 예산 등에 대한 조사 내용과